본문 바로가기

쇼핑몰교육

2017 온라인 창업준비&아이템 선정

2017 온라인 창업준비&아이템 선정



창업을 하는 이유


1. 직장생활의 미래불안

2. 일상지출 대부분 비용인정





창업관

1. 창업은 100번 고민보다 한번 실행이 중요

2. 창업은 망하지 않으려 하는 것이 아니다

창업은 성공을 위해 하는 것이다



창업 실패하는 이유

1. 성공률 1년 50%, 5년 이내 20% 

2. 묻지마 창업

3. 무계획, 무전략

4. 돈으로 하는 마케팅



성공하는 창업관

아프리카 추장의 기우제

전략에 따른 실행계획

고객선도의 마케팅

아이디어와 패기로 승부




 항목

 오프라인 상점

 온라인 상점

 초기창업비용

 높음

 낮음

 상권

 상권의 중요

 운영시간 제한 

 전국상권

 24시간 운영

 고객관리

 단골확보유리

 고객직접상대

 환불/반품 용이

 데이터를 통한 고객부넉

 단골 확보불리

 사업 성패

 실패의 경우 타격이 큼

 즉각적 매출반등 가능

 유비지가 높음

 실패의 손실 적음
 6개월~12개월 반등

 유지비가 적음




1. 창업준비

2. 쇼핑몰 구축
3. 오픈준비

4. 운영 및 마케팅



마케팅의 정의 3요소

제품과 서비스

고객